어떤 의도로 자신을 고소했는지 짐작은 가지만, 추정일 뿐 답답하다고 말하는 의뢰인을 위해 수사기관에 제출되어 있는 고소장과 사건에 대한 정보를 의뢰인을 위해 만들어진 성범죄 전담팀은 형사 전문 변호사님과 함께 수사기관에 정보 요청을 하면서 사건을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당시 상황에 대해 의뢰인에게 타임라인으로 세세하게 정리해 주길 부탁드리게 되었고, 상담을 온 다음날 조사 일정이었기에 서둘러 조사 일정을 연기 시키며, 사건에 대한 자료를 확보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CCTV에 대한 영상 내용도 중요하다 판단이 되어, 증거 보전 및 확보를 위해 현장조사팀이 긴급하게 투입되었습니다.
고소장을 먼저 확보하게 되었고, 미리 정리해둔 사실관계들과 비교하며, 잘못된 부분을 체크하여 어떻게 진술할지에 대해 정리를 하며, 다가올 조사에 대비하였으며 현장조사팀에서 확보한 CCTV도 같이 비교하며 앞으로 진행할 방향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준비기관을 보내던 중, 수사관과 약속한 조사 일정이 되어 형사 전문 변호사님과 함께 경찰서에서 만나 다시 한번, 사건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조사를 받게 되었고, 인정할 부분은 인정하고 아닌 부분은 확실히 부인하며,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도 울컥한 의뢰인은 눈물을 보였으나, 서둘러 감정을 추스르라는 형사 전문 변호사님의 조언을 받고 성실히 조사를 마치게 되었으며, 그동안 준비한 자료들과 CCTV 그리고 조사 시 진술한 내용들을 종합하여, 형사 전문 변호사님이 작성하신 변호인 의견서에 의뢰인의 억울함을 모두 담아 수사기관에 제출하였으며, 고소인의 주장은 신빙성이 없다며, 의뢰인을 변호하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