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은 가볍게 끝날 거라 믿고 군대를 간만큼, 집으로 온 법원 안내문에 놀라 저희를 찾아오셨습니다. 사건 진행 절차가 다소 의문이 드는 상황이었지만, 사건을 위임받고 서둘러 성범죄 전담팀을 꾸린 다음 법원에 의뢰인은 현재 군인 신분인 점을 알리고 군사 법원으로 넘어가야 함을 요청하며, 이에 필요한 자료를 제출하게 되었고 사건은 1군단 군사 법원에서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군사 법원 사건 번호가 확인이 되자, 곧바로 기록 복사를 통해 수사기관에서 어떻게 진행하였는지를 확인해 봐야 했습니다.
물론 의뢰인이 말해준 내용을 못 믿는 것은 아니었지만, 기억은 왜곡되어 변하기 마련이기에 자료를 보면서 다시 한번 당시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앞으로 방향을 정하는 것이 올바른 절차였기에 진행하였고, 다행히도 요즘은 군인들이 핸드폰을 가지고 있을 수 있기에 소통에 어려움은 특별한 점이 없이 잘 되어 사실 관계를 재정립하는데 시간이 별로 걸리지 않았습니다.
또한, 법원에서 복사해온 사건 기록을 보니, 형사 전문 변호사님은 그동안의 사건 경험을 통해 이번 의뢰인의 사건은 무죄를 받을 수 있다는 확신이 들게 되었고, 의뢰인에게 기록 검토에 대한 내용을 알리면서, 당시 조사 시 수사관이 증거로 제시했던 내용을 반박할 수 있는 거래 내역들이 필요하기에 수집하여 주시길 바랐으며, 함께 재 정립했던 사실 관계를 바탕으로 판례를 찾아 무죄를 받기 위해서는 이렇게 주장해야 한다는 것을 성범죄 전담팀과 미팅을 통해 상세히 이야기하며, 기일을 준비하자고 하였습니다. 형사 전문 변호사님은 그동안 마련되어 있는 자료들을 바탕으로 무죄를 받기 위해 작성하신 변론요지서를 법원에 제출하며, 첫 공판 기일에 대해 준비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