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어린아이들은 자신이 혼날 것을 걱정해 사실을 왜곡하여 부모에게 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닌 경우도 있겠지만, 이런 사건들을 다루다 보면 대부분 그렇기에 이번 사건도 그렇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잘못된 사실로 진행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렇기에 우선, 고소장 여부 확인 후 확보를 해야만 했으며, 그동안 대화를 나누었던 채팅 내용 등 확실한 증거들을 형사 전문 변호사님으로 이루어진 성범죄 전담팀에서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고소장을 확보한 상태에서 내용을 보니, 의뢰인은 이런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였고, 이에 그동안 수집한 자료들을 통해 사실관계와 그동안 만남에 대해 정리한 내용을 기반으로 조사에 대비하여 진술할 부분을 형사 전문 변호사님과 같이 정리하게 되었고, 수사관과 약속한 일정에 변호사님과 함께 조사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인정할 부분들을 인정하며, 아닌 부분을 확실히 주장하였고 조사가 마친 후, 의뢰인이 조사 과정에서 진술했던 내용을 보강할 의견서를 제출하면서 상대방이 주장하는 내용은 잘못되었다.라며 의견을 제시하였지만, 안타깝게도 아이가 어린 나이였기에 경찰에서는 검찰에 송치하게 되었습니다.
사건이 송치되어 검찰로 넘어간 이번 사건은 이후에도 몇 번 조사를 추가적으로 받게 되었고, 거짓말 탐기도 받으며 그런 사실은 없다는 부분을 주장하기 시작하였고, 형사 전문 변호사님은 판례를 근거로 작성된 의견서를 추가로 제출하면서 의뢰인을 변호하였습니다. |
|